XREAL
Vision

최-강의 팀 Virtual Human!

1.
2주간의 Theme
a.
무아지경의 리서치, 그리고 팀별 테스트 기획안 제작.
2.
2주간의 Milestone
a.
지난 2주 간 마일스톤
리서치
테스트 기획안 제작
최종 기획 방향성 도출
b.
마일스톤을 바탕으로 한 세부 Action Plan
리서치
Xreal 학회원들에 대한 데이터 정리
버추얼 인플루언서들의 charming point 정리
버추얼 휴먼 제작 방식 조사
버추얼 휴먼 디자인 조사
테스트 기획안 제작- a/b팀 나누어 진행 (기획자1, 디자이너1)
최-강 공듀팀 (a팀)
최-강 만듀팀 (b팀)
테스트 기획안을 제작하며 팀의 최종 프로젝트 기획의 방향성을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팀을 나누어 진행하니 더욱 다양한 기획안이 나왔습니다
최종 기획안 컨셉
Xreal 1기 해커톤에서 제작한 게임 <프린세스 세이버>는 아무도 플레이를 하지 않는다. 게임 속 성에 갇혀있을 수 밖에 없는 불쌍한 공주. 공주는 HELP!만 외치는 것에 지쳤다. Xreal의 누군가 <프린세스 세이버>가 오랜만에 생각이 나 play를 해보았다. 처음으로 게임의 엔딩 크레딧을 보고, 본인이 게임 속 캐릭터라는 것을 깨달았는데…………
공주는 모니터 화면 너머 현실세계를 보게 된다. 현실세계의 다양한 모습의 사람들을 발견한 공주는 ‘나도 저렇게 살아야겠다!’ ‘나는 보통의 공주와는 다르다!’ 라고 결심하며 게임 속에서 나오게 된다.
공주는 <프린세스 세이버>에서 나와 새로운 본인의 모습을 찾는 중이다.
최종 아웃풋(비주얼)
카툰형 Virtual Human: 완전 공듀
실사형 Virtual Human: 반항 공듀
3.
활동 내용과 에피소드 (정고운님)
a.
설정한 Action Plan 수행 과정과 느낀 점.
i.
2주 간의 활동 log
1주차
1.
기술, 디자인적 방법론 탐색하기
2.
타겟이 되는 학회원들에 대한 조사 ENFJ ㅎㅎ
2주차
1.
내가 생각하는 Virtual Human 만들어보기
2.
Virtual Human을 만드는데 필수 요소에 대한 팀 내 합의
3.
3에서 협의한 것을 바탕으로 Virtual human 만들기
느낀점 : Virtual human과 같이 제작과정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이 부족해서 제작 과정에 대해 의구심이 많이 든다. 하지만 그런만큼 하고싶은거를 일단 해보는… 그런 방식으로 해보면 좋을 것 같다.
ii.
4L
Liked : 인원이 작아서 뭐든지 원하는대로 해보고 안되면 되돌아가기 편하다는 점.
Learned : virtual human 에 대한 제작 기술적인 부분.
Lacked : 제작부분에 대한 체계를 만들었으면 좋겠는데 이 부분은… 아무데도 없는것같아서 어렵습니다.
Longed For : 현직자 컨택 - 제작에 대한 방법을 조금 조언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음.
4.
활동 내용과 에피소드 (권소정님)
a.
설정한 Action Plan 수행 과정과 느낀 점.
i.
2주 간의 활동 log
1주차 리서치
Virtual Influencer 리스트업 및 자료조사
유명 인플루언서 인기비결 문석
2주차 리서치
B팀 → 팀 나눠서 디자인 (지우님) & 리서치 협업
기획안 작성
ii.
4L
Liked : 팀 활동에서 좋았던 것
오프라인 & 온라인 병행해서 회의 방식이 효율적이였습니다.
의견공유가 더 원활하게 이루어짐
Learned : 팀 활동에서 새롭게 배울 수 있었던 것 (기술적이어도 좋고 아니어도 좋음)
A팀 B팀 (공듀팀 만듀팀) → 기획안 공유 → 같이 하나로 만들기
구성원이 적지만 팀을 나눠서 기획안을 짜고 좋은점은 가져오고 단점은 보완하면서 하나의 기획안으로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기획안 컨셉을 도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Lacked : 팀이 더 잘할 수 있었으리라 생각하는 것
리서치 - Virtual Influencer 자료조사를 진행했을때, 버츄얼 휴먼에 대한 기대치/ 평가기준에 대해 학회 내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면 흥미로웠을 것 같습니다.
Longed For : 팀 활동에는 없었지만 했으면 하고 바랬던 것 (기술적이어도 좋고 아니어도 좋음)
나중에 남자 케릭터로 virtual influencer 제작해보고 싶습니다!
5.
다음 2주 Milestone
a.
다음 2주 간의 마일스톤
기획팀
자료조사 (due 금요일)
Virtual Human의 세계관, 성격, 습관 등 구체화
매체와 마켓팅에 대한 고민
디자인팀
비주얼라이제이션
무드보드
Virtual Human 제작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