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EAL
Vision

파트너쉽을 맺는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

2021년 11월 2주차 XReal 뉴스레터

주요 용어

1.
디지털 뉴딜 정책
정부가 추진하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정책으로, 각 분야에 디지털을 접목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에 대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둔다.
2.
NFT 게임
NFT를 활용해 디지털 아이템을 NFT로 팔고 또 게임을 하며 돈을 벌 수 있는 (play-to-earn) 신종 게임.

주요 뉴스

1.
파트너쉽을 맺는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
B2B 생산성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경쟁하던 두 회사는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사용자들이 메타의 Workplace 소프트웨어를 Microsoft Teams와 연결시킬 수 있게 만든다고 합니다.
2.
새로운 AR 개발 플랫폼을 런치하는 Qualcomm
Qualcomm이 "the Snapdragon Spaces XR Developer Platform"이라는 새로운 헤드셋 기반 AR개발 플랫폼을 공개했습니다. 지금은 서포트하는 하드웨어가 Lenovo의 ThinkReality A3 smart glasses이지만 추후에 Oppo와 Xiamo의 하드웨어도 서포트할 거라고 합니다.
3.
펄어버스의 메타버스 투자
신작 "도깨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한국의 게임 제작사 펄어버스가 북미 메타버스 기업 하이퍼리얼(Hyperreal)로부터 300만 달러를 투자 받았습니다. 펄어버스 김경엽 투자전략 대표는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의 트렌드와 운영 노하우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4.
주요 시 정부 중 최초로 메타버스에 진입할 서울시
서울시는 메타버스에서 공공 서비스와 문화 행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 중입니다.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2022년까지 플랫폼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올해 연말에 플랫폼 내에서 제야의 종을 시작으로 최종적으로 VR고글을 활용해 서울을 스마트 시티로 재탄생하려고 합니다.
5.
큐브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K-팝 NFT 메타버스를 만들 Animoca Brands
NFT 게임 회사인 Animoca Brands는 큐브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k-팝 뮤직 메타버스를 만들려한다고 합니다. 파트너쉽은 큐브 엔터테인먼트에서 유명한 배우와 가수들의 콘텐츠를 이미지 및 음성파일 NFT로 만들며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 외 흥미로운 기사들

메인라이터: 이아담
서포팅라이터: 임제민